World Clip
화성, 드디어 입을 열다..퍼서비어런스, 고대 생명체의 '숨바꼭질' 흔적 포착
2025.09.11. 오전 10:15
이번 발견은 네이처 저널에 게재된 논문을 통해 공개되었다. 퍼서비어런스가 지난해 화성 예제로 크레이터(Jezero Crater)에서 채취한 샘플들이 고대 미생물 생명체의 증거를 품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내용이다. 특히 지난해 7월 수집된 암석 샘플에서는 다채로운 색상의 반점들이 발견되었다. 연구자들은 이 반점들이 미생물이 암석 내 유기 탄소, 황, 인 등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했을 때 남긴 흔적일 수 있다고 연합뉴스를 통해 설명한다.
샘플이 발견된 곳은 '예제로 크레이터'로 물이 흘러들어 형성된 고대 강 계곡 '네레트바 밸리스(Neretra Vallis)' 가장자리의 '브라이트 엔젤(Bright Angel)' 지역이다. 로버 과학 장비 분석 결과, 이 지층의 퇴적암은 점토와 실트로 구성되어 있음이 밝혀졌다. 이는 지구상에서 과거 미생물 생명체를 잘 보존해온 물질들이다.

숀 더피 미 교통부 장관 겸 NASA 임시국장은 이번 발견을 "우리가 화성에서 발견한 것 중 생명체에 가장 근접한 사례"라며 화성 이해를 진전시킬 것이라고 강조한다. 퍼서비어런스는 2020년 7월 30일 발사돼 2021년 2월 화성에 도착, 예제로 크레이터 바닥 지역을 탐사해왔다.
하지만 이번 샘플의 최종 검증은 지구로 운반된 후에야 가능하다. NASA는 당초 2030년대 초반으로 계획했던 시료 회수 일정을 비용 문제로 2040년대 이후로 연기했다. AP통신은 과학자들이 현재로서는 지구상의 대체품과 실험실 연구에 의존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우주가 138억 년 전 빅뱅으로, 지구와 화성이 46억 년 전 태양계 형성 시기에 만들어졌다는 점을 고려할 때, 화성이 지구와 다른 진화 경로를 겪었을 것으로 추정한다. 이번 퍼서비어런스의 발견은 화성 생명체 탐사에 새로운 희망을 불어넣는다.
많이 본 정보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